BMW Group 2001 Pavilion

BMW그룹 2001 파빌리온(BMW Group 2001 Pavilion)

The BMW exhibition pavilion for the IAA 2001 focused attention on the world premiere of the new 7 Series and expressed with its dynamic shape the BMW brand essence: the joy of driving. We accelerated the space around the vehicles so as to suggest the sensation of driving. The Dynaform was generated in a computer simulation by overlapping the spatially translated Doppler effect and environmental forces.

Client BMW Group
Location IAA 2001, Frankfurt / Main, Germany
Project-Team Bernhard Franken, Frank Brammer, Carsten Trojan, Tanja Schaile, Tasso Effraimidis, Nils-Peter Fischer, Christopher Heinzerling, Andreas Kreutz, Tino Kubitza, Thomas Raab, Thomas Remdisch, Samad Sakkaki
Partner IBZ+L,Bollinger + Grohmann
Status realised 2001
Dimension 5500 m2

http://www.franken-architekten.de/index.php?pagetype=projectdetail&lang=en&cat=0&param=overview&param2=38&param3=0&

독일 ABB 아키텍튼(ABB Architeckten)과 베른하드 프랑켄(Bernhard Franken)에 의해 설계된 새로운 BMW전시관은 운전감각을 창출하기 위해 주변공간을 강조하고, 그러한 목적을위해 도플러 효과(Doppler Effect)가 도입된다.

이 효과는 지나가는 자동차의 소리에서 주파수의 변이를 나타내는데 이 소리는 우리에게 다가오는 동안에는 높은 음조를 뛰고, 일단 지나 쳐가면 낮은 음조를 뛴다. 공간 속에 이러한 효과를 적용하기 위해 소리 대신에 뒤틀린 공간을 제안했다.

새로운 광장 건물에 반발력을 연결하고, 여러 광장에 반발력장(反撥力場)을 연결하였다. 도플러 프로세스의 발생을 위해 차량 한 대가 튜브로 연결되어 있는 3차원 매트릭스를 통해 나아가게 되며 이러한 역장(力場)과 도플러 프로세스의 연계로 다이나폼(Dynaform)을 이끌어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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